특집기사

라나이 탐험: ATV로 오프로드 달리기

포장도로를 벗어나 라나이의 흙길을 달리며 색다른 모험을 즐겨 보세요.

hero-lanai-atv

위: 방금 세차를 마친 Polaris UTV는 흙길, 때로는 진창길을 따라 강철나무 숲, 예전의 파인애플 농장 및 하와이의 전통 장소를 달리며 모험을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나이는 하와이에서 주민이 가장 적은 섬으로 사람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여유롭고 친근하며 교통 체증이 없는 매력적인 작은 마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라나이의 주민은 약 3,100명으로, 액시스 사슴이 더 많이 살고 있습니다! 하와이의 다른 섬들과 달리 라나이는 개인 소유의 섬입니다. Oracle의 공동 창립자인 래리 엘리슨이 라나이의 98%를 소유하고 있는데, 2012년에 미국 자선가인 데이비드 머독에게서 사들였습니다.

위: 붉은 흙으로 덮인 꼬불꼬불한 비포장도로에서 활기찬 모험을 즐기고, 흥미로운 장소가 보이면 잠시 들러보세요.

9만 에이커 면적의 이 섬에는 포장도로가 단 세 개뿐이며 신호등이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고 즐길 거리도 없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이 섬에는 대략 300~400마일에 이르는 구불구불한 비포장도로가 있으니까요. 자연을 사랑하고 모험심이 강한 분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죠. 대부분의 도로는 라나이에서 파인애플이 재배되던 시절에 만들어졌습니다. 1920년대부터 1992년까지 전체 섬 면적의 약 22%에서 달콤한 파인애플을 재배한 탓에 "파인애플 섬"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길을 탐험하려면 사륜구동 차량이나 ATV만 있으면 됩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을 탐험하고 케아히아카웰로, 쉽렉 비치, 카우놀루 어촌 등 잘 보존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면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Dirt road

위: 약 300~400마일에 이르는 라나이의 구불구불한 흙길은 대부분 과거의 파인애플 밭을 따라 이어집니다.

흙으로 덮인 라나이의 비포장도로를 따라 여행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지프 랭글러 또는 ATV를 대여하거나 가이드 투어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비포장도로 운전은 일반 도로 주행 시보다 고도의 운전 실력이 필요하며, 대부분의 도로는 Google 지도에서 안내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에게 운전을 맡기고 저는 동승하기로 했습니다. 섬 남쪽 해안의 그림 같은 마넬레 베이 위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인 포시즌스 라나이(Four Seasons Lanai)에서 오프로드 투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승마, 양궁, 클레이 사격, UTV(전천후 차량) 투어 등의 야외 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unro Trail

위: 환상적인 지형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먼로 트레일(Munro Trail)에 가시면 숲과 협곡, 바다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시원하고 화창한 날 아침 9시에 투어가 시작됩니다. 폴라리스 UTV 두 대가 햇빛에 반짝입니다. 방금 세차를 마치고 나왔지만 먼지투성이, 때로는 진흙투성이인 붉은 토양 트레일에 오르면 금세 더러워지겠죠. 자동차 애호가를 위한 정보: 이 차량은 시속 최대 70마일로 달릴 수 있고 82마력을 갖췄으며 4인승입니다.

헬멧과 고글을 착용한 뒤 UTV에 올라탑니다. 라나이 토박이인 제시가 저의 투어 가이드입니다. 가이드를 시작한 지는 1년 정도 되었다네요. 우리가 선택한 2시간짜리 투어는 동쪽으로 이동하며 강철나무 숲 속에 있는 팔라와이 분지, 과거 파인애플 밭, 하와이의 전통적인 장소 인근을 달려서 푸우 알리이 산으로 올라갑니다.

UTVs

위: 직접 운전하고 싶지 않다면 UTV(전천후 차량) 투어를 이용해 보세요. 가이드가 운전을 해주니 동승해서 가기만 하면 됩니다.

속도를 줄입니다. 제가 앞 좌석에 앉아서 출발합니다. 운전을 하지 않아도 드라이브의 짜릿함이 느껴집니다. 제시는 구불구불하고 울퉁불퉁한 도로를 아주 민첩하게 달립니다. 길을 따라가다가 관광 명소가 나오면 차를 세우기도 합니다. 라나이의 토종 식물인 할라와 밀로 나무, 침습성 강철나무와 페이퍼바크 유칼립투스를 비롯한 토착 식물과 외래종 식물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한 라나이는 외래종인 액시스 사슴과 야생 칠면조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제시가 길 왼편에 차를 세우더니 칼로(토란) 밭을 가리킵니다. 토란은 하와이 문화에서 아주 중요한 식물로, 지금도 주 요리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건조한 계단식 밭은 복원된 것으로, 보존이 잘 된 농업 헤이아우(하와이 신전)에 인접해 있습니다.

Luahiwa Petroglyphs

위: 수백 점의 그림이 새겨진 암각화는 라나이 섬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유적 중 하나입니다.

먼로 트레일 시작점 부근에 있는 전망대에 도착하면 UTV에서 내려 사진을 찍습니다. 파릇한 신록 사이로 가느다란 흙길이 얽혀 있는 섬의 동쪽 전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한때 전 세계 파인애플 공급량의 75%를 생산했던 땅에는 이제 울창한 숲이 들어서 있습니다.

저는 이번 투어에서 루아히와 암각화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섬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유적지죠. 경사면에 위치한 둥근 바위 위에 사람과 개, 거북이, 카누 등 수백 개에 이르는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암각화는 서양인과 접촉하기 수백 년 전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암각화를 눈으로 직접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가까이 가서 자세히 보기로 했습니다. 흙길에서 가까운 곳에 바위 두 개가 있네요. 바위에 암적색 흙이 묻어 있어 그림을 알아보기 힘들지만, 집중해서 보면 볼 수 있습니다.

Polaris Driving

위: 라나이의 아름다운 자연과 잘 보존된 관광지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륜구동 차량으로 섬을 둘러보는 것입니다.

해발 약 1,800 피트 높이에 위치한 투어의 마지막 도착지까지 50mph 속도로 빠르게 달립니다. 라나이의 남쪽 끝인 나하 트레일 전망대(Naha Trail Overlook)에 도착했습니다. 라나이 섬 최고의 전망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죠. 이곳에 올라오면 굳이 머리를 돌리지 않고도 카훌라웨, 마우이, 하와이 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올 때 달렸던 도로 중 몇 곳을 다시 달려서 돌아갈 시간입니다. 제시가 때때로 60mph까지 속도를 올리는 덕분에 바람을 쐬며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은 즐거움 그 자체였습니다.

Naha Trail

위: 나하 트레일은 한때 카메하메하 왕과 왕의 군대가 사용했던 길로, 웨스트 마우이 산맥과 할레아칼라의 숨막히는 전경을 자랑합니다.

추가 정보

최고의 UTV 모험:
포시즌스 리조트의 2시간 UTV 투어 www.fourseasons.com/lanai/landing_pages/property/adventure
오프로드 주행 팁:
  • ATV 탑승 중에는 헬멧을 착용하세요.
  • 트레일에 먼지가 많으니 더러워져도 괜찮은 옷과 신발을 착용하세요.
  • 물을 챙기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 지정된 길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 날씨가 좋지 않으면 오프로드 주행을 하지 마세요.
오프로드 차량을 렌트할 수 있는 곳:
가이드 없이 라나이를 탐험해 보려면 사륜구동을 직접 대여하세요.
  1. 라나이 지프 렌탈(Lanai Jeep Rental)
    www.lanaijeeprental.net
    ATV 대여, 24시간에 $150
    2도어 및 4도어 지프 랭글러 대여, 하루 $120 및 $135
  2. 라나이 칩 지프(Lanai Cheap Jeeps)
    www.lanaicheapjeeps.com
    2도어 및 4도어 지프 랭글러 대여, 하루 $125 및 $135
  3. 달러 라나이(Dollar Lanai)
    www.dollarlanai.com
    2도어 및 4도어 지프 랭글러 대여, 하루 $147.79 및 $1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