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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동물을 동반한 여행

Service Dog

하와이안 항공은 장애가 있는 탑승객을 동반하는 훈련받은 서비스 동물을 별도의 비용 없이 운송해 드립니다. 아래에서 제한 사항 및 필요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여행 중 서비스 동물을 비롯하여 위안을 주거나 정서적으로 지지해 주는 동물을 동반하는 것에 대한 항공사의 자세한 규정은 서비스 동물 섹션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동물 관련 요건


자격을 갖춘 개별 장애인 탑승객에게 서비스 동물이란 탑승객의 필요한 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훈련된 동물을 뜻합니다. 아래 요건에 모두 부합하는 경우 서비스 개, 고양이 또는 사육하는 새를 선실에 동반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동물이 인증을 받은 서비스 동물임을 증명하는 하니스, 하니스 상의 표시, 태그, 인식증(ID 카드) 또는 서면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 서비스 동물은 항상 장애인 탑승객의 통제 하에 하니스나 목줄로 적절히 매어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항공사는 서비스 동물의 탑승을 거부하거나 비행기 밖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은 서비스 동물이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도록 훈련받았는지 질문할 권리가 있습니다. 

참고: 훈련을 마치지 않은 서비스 동물은 안전상 이유로 운송할 수 없습니다.

 

정서적 안정과 정신적 치료를 위한 서비스 동물


모든 서비스 동물이 구체적인 임무를 수행하도록 훈련받은 것은 아닙니다. 하와이안 항공의 항공편에는 정서적 안정과 정신적 치료를 위한 서비스 동물도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사항이 필요합니다.

항공편의 최초 예정 출발일에서 1년 이내에 귀하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사 또는 면허가 있는 정신 건강 전문가가 작성한 소견서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의료 전문가의 레터헤드가 포함된 소견서에는 다음 내용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 탑승객은 DSM 4(정신장애에 대한 진단 및 통계 편람 제4판)에 따라 정신 또는 정서 장애가 있는 것으로 간주됨.
  • 탑승객은 비행기 여행 및/또는 목적지에서 예정된 활동을 위해 정서적 또는 정신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동물 등이 필요함.
  • 소견을 제공하는 사람은 면허가 있는 정신 건강 전문가이며, 탑승객은 그의 환자임.
  • 정신 건강 전문가의 면허 발급 날짜, 유형, 발급된 지역 또는 기타 관할 구역.

 

여행 목적지가 어디신가요?


입국 허가와 건강 진단서 관련 요건을 포함하여 서비스 동물에 대한 법률과 규정은 목적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하와이 주는 모든 동물이 호놀룰루에 있는 공항 동물 검역소를 통해 입국하게 됩니다. 즉, 하와이안 항공은 미국 본토에서 이웃섬까지 직항 비행기편으로 동물을 운송할 수 없습니다.

국내 여행

탑승객에게는 서비스 동물을 동반하는 목적지의 법률, 관세 및/또는 기타 정부 규정, 요건 또는 제한 사항에 따라 여행을 준비할 책임이 있습니다. 아래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 

국제 여행

해외로 여행하시나요? 탑승객은 서비스 동물을 동반하는 국가의 법률, 관세 및/또는 기타 정부 규정, 요건 또는 제한 사항에 따라 여행을 준비할 책임이 있습니다.
  • 타히티(PPT): 하와이안 항공은 타히티 정부의 입국 승인서 없이 타히티(PPT)로 어떤 동물도 운송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지방 개발 서비스(Service du développement rural de Polynésie française)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689) 42-81-47.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PPG): 하와이안 항공은 서비스 동물이 "광견병이 없는" 국가의 동물로 미국령 사모아 농무부의 입국 승인서를 소지한 경우에만 파고파고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승인서 사본을 동물과 함께 지참해야 하며, 미국 본토에서 출발한 개와 고양이는 호놀룰루의 검역소에서 최소 120일을 보낸 후에야 미국령 사모아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 호주 시드니/기타 국제 도시: 하와이안 항공은 어떤 동물도 운송하지 않습니다.

 

좌석 배정


서비스 동물이 편안하게 여행하기를 바라지만, 그러려면 반드시 준수해야 할 몇 가지 안전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서비스 동물은 다음 공간에 머물 수 없습니다. 

  • 좌석
  • 비상구가 있는 공간 
  • 응급 시를 대비하여 항상 비워 두어야 하는 공간과 복도
서비스 동물은 옆 좌석 승객의 공간을 침범하지 않으면서 탑승객의 무릎에 앉아 있을 수 있거나 이동 상자(캐리어)를 좌석 아래에 둘 수 있을 만큼 작아야 합니다. 
이것이 불가능하고, 서비스 동물을 좌석 앞에 두기에 너무 크며, 탑승객 옆의 좌석 다리 공간이 필요한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운임 전액을 지불하고 좌석을 구매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출발 당일까지 좌석을 구매하는 사람이 없으면 추가 좌석의 운임을 환불해 드립니다. 
  2. 서비스 동물을 무료 위탁 수화물로 부칩니다.

 

예약


정서적 안정과 정신적 치료를 위한 서비스 동물을 비행기 내에 동반하거나 서비스 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하와이안 항공 한국 총 대리점에 최소한 48시간 전까지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탑승객과 서비스 동물의 원활한 여행을 위하여 일반 승객의 탑승 수속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체크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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