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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고객 보조동물


2023년 6월 1일부로 하와이안항공의 장애고객 보조동물 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이번 개선을 통해 여행객은 보조견과 함께 더욱 잘 준비된 여행으로 안전한 비행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2023년 6월 1일 이후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에 대해서는 아래의 업데이트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와이안항공은 승객 및 직원 모두의 안전과 편안함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장애가 있는 고객을 지원해 드리기 위해 하와이안항공의 장애고객 보조동물 정책은 미국 교통부의 미국 항공기 탑승 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이란 무엇인가요?


장애고객 보조동물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기준에 준하는 장애가 있는 개인을 위해 일을 하거나 임무를 수행하도록 개별적으로 훈련 받은 개를 의미합니다. 하와이안항공은 14 CFR Part 382에 따라 미국 교통부의 미국 항공기 탑승 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을 준수합니다.

정서 지원, 심리 치료, 치료요법, 반려 치료, 훈련 중인 보조동물

하와이안항공은 미국 교통부 규정에 따라 이러한 유형의 동물을 항공 여행 목적을 위한 장애고객 보조동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이러한 동물은 반려동물로 간주되며, 반려동물 정책에 따라 기내 동반 또는 위탁 수하물로 여행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한국에서 하와이안항공 국제선 노선으로 하와이에 오시는 경우 반려동물 동반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훈련 중인 장애고객 보조동물도 반려동물로 간주되며,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정책에 따라 기내 동반 또는 위탁 수하물로 여행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여행해야 합니다..

국가 또는 주, 지역 법률 준수


하와이행 모든 여행

하와이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광견병이 없는 지역입니다. 하와이주에서는 이를 유지하기 위해 여행 전에 완료해야 하는 엄격한 규정, 제한 사항, 몇 가지 요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그러므로 하와이주로 들어가기 위한 요건, 여행 준비, 수수료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하와이주 동물 산업국(State of Hawaii Animal Industry Division) 농무부 동물 검역 부서(Department of Agriculture Animal Quarantine Department)에 문의하시도록 권고드립니다.

항공편 탑승 전에 동반한 동물을 신고하지 않거나 하와이의 동물 반입 요건을 준수하지 않은 승객은 향후 하와이안항공의 항공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HNL 직항편

호놀룰루 공항(HNL)은 하와이에서 유일하게 하와이 농무부 동물 검역 시설(AQF)이 마련되어 있는 공항입니다. 이 시설의 운영 시간은 오전 8:30~오후 4:30(하와이 표준시)이지만, AQF의 재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미국 본토에서 HNL로 가는 직항편을 탑승하시는 경우 이웃섬 검사 허가서(NII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HNL에 도착하면 내리는 동안 게이트에서 하와이안항공 직원에게 승객 본인의 신원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하와이주에서는 착륙하는 즉시 승객 및 동반 반려동물이 하와이안항공 직원과 동행하여 AQF까지 이동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승객은 하와이안항공 직원 없이 게이트에서 나갈 수 없으며, AQF에 도착할 때까지 당사 직원과 동행해야 합니다.
    • HNL에 오전 8:30 이전에 도착하는 경우,, AQF 운영 개시 후 AQF로 직원과 동행하여 이동할 때까지 승객 및 동반 반려동물은 하와이안항공 직원과 함께 터미널에서 대기하고 있어야 합니다. HNL 항공편을 예약하는 경우,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HNL에 오후 4:30 이후에 도착하는 경우,,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당일에 고객님께 인도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다음 날까지 하룻밤 동안 HNL AQF에 대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AQF 담당자의 재량에 따릅니다. HNL 항공편을 예약하는 경우,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국제선 항공편으로 하와이에 도착하는 경우, 승객 및 동반 동물은 하와이안항공 직원과 동행하여 세관을 통과한 후에 AQF로 이동해야 합니다.

LIH, OGG 또는 KOA 직항편

리후에(LIH), 카훌루이(OGG), 코나(KOA) 공항에는 하와이 농무부 동물 검역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국 본토에서 출발하여 LIH, OGG 또는 KOA까지 오는 직항편을 이용하는 경우, 하와이 여행을 위해 하와이 농무부에서 발급한 유효한 이웃섬 검사 허가서(NIIP)가 필요합니다.

  • 이후 다른 섬으로 가는 후속 연결 항공편 탑승 여부와 상관없이, 하와이에 최초로 도착하는 도시에 대해 NIIP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NIIP를 인쇄하여 체크인 시 하와이안항공 직원에게 인쇄본을 제시해야 합니다.
    • 해당 지역에 대한 다른 NIIP를 발급받지 않는 한, 다른 도시를 경유하여 하와이로 오실 수 없습니다. 예외:HNL 직항편은 NIIP 필요하지 않습니다.
  • LIH, OGG 또는 KOA 공항에 도착하면 내리는 동안 게이트에서 하와이안항공 직원에게 신원을 확인받아야 합니다.하와이주에서는 승객 및 동반 장애고객 보조동물이 하와이안항공 직원과 동행하여 지정된 구역까지 이동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공인 검사관(Authorized Inspector, NIIP에 표시됨)이 통관을 위해 동물을 검역합니다. 해당되는 승객은 하와이안항공 직원 없이 게이트에서 나갈 수 없으며, 동반 반려동물에 대한 검사관의 검역이 완료될 때까지 항공사 직원과 동행해야 합니다.
    • 참고:검사관은 공항 구내에 상주하지 않습니다. 항공편이 재예약, 지연 또는 취소된 경우, 검사관에게 연락을 취하여 공항 검역 예약을 새로 잡을 책임은 승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동물은 검역이 완료될 때까지 하와이안항공 직원과 동행해야 합니다.

국제선 항공편

  • 모든 국가에서 동물 동반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 국가에서는 동물 출국이나 입국 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동물과 함께 다른 국가로 출발/도착하는 여행을 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서류와 요건을 충족하는 것은 해당 승객의 책임입니다.

사전 통지 요건


미국 교통부 장애고객 보조동물 필수 양식


하와이안항공은 미국 항공기 탑승 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에 따라 장애고객 보조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모든 승객에게 해당 미국 교통부 장애고객 보조동물 양식을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양식은 예약당 1회만 제출해야 합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 건강 증명서


하와이주에서는 하와이에 반입되는 모든 동물을 대상으로 유효한 건강 증명서를 요구합니다. 승객은 다음 노선에 대해 여행 날짜 이전에 담당 수의사로부터 동물 건강 증명서를 발급받을 책임이 있습니다.

  • 하와이주 내 운항 항공편:필요하지 않음
  • 하와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필요하지 않음
  • F하와이에 도착하는 항공편:필요함 - 건강 증명서는 항공편이 하와이에 도착하는 날짜로부터 14일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귀국 항공편에 대해 원래의 건강 증명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하와이로 돌아오는 항공편이 동일한 왕복 예약(동일한 예약번호)의 항공편인 경우, 하와이 도착 30일 이내에 발급된 원래의 건강 증명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이러한 건강 증명서 발급 기한의 연장 적용은 하와이주에서 장애고객 보조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예외적인 경우입니다.

하와이로 돌아오는 항공편이 별도로 예약된 경우, 하와이 도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발급된 건강 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 허용 및 여행


미국 항공기 탑승 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은 항공사가 장애고객 보조동물의 항공편 이용 자격 및 안전한 여행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특정 질문을 하고 특정 유형의 확인을 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대면 확인: 공항에서 하와이안항공 직원에게 장애고객 보조동물과 함께 여행한다고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구두 확인을 받기 위해 승객 서비스 직원은 “장애에 대한 보조 수단으로 동물을 동반하시는 겁니까?” 혹은 “이 동물은 어떤 일이나 임무를 수행하도록 훈련 받았습니까?”라고 질문할 것입니다.
  • 동물의 행동: 또한 직원은 동물이 안전하고 적절하게 행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동물을 관찰할 것입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바르게 행동해야 하며 여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함께 여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방해가 되는 행동의 예를 들면, 반복적으로 짖거나 으르렁거림, 다른 사람에게 뛰어오르기, 다른 사람을 물거나 상처를 입히는 행동, 마음대로 돌아다니기, 공항이나 기내에서 비위생적인 방식으로 용변 보기 등이 있습니다.
  • 통제: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항상 주인의 통제하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공항과 기내에서 항상 목줄을 하거나 가슴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 사료와 물: 하와이안항공은 동물에게 사료, 물, 베개, 담요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동물 배변 구역: 동물 배변 구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와이안항공 영문 홈페이지의 해당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장애고객 보조동물의 캐리어 이용 안내

하와이안항공은 미국 농무부 동물복지법(Animal Welfare Act, AWA)과 미국 농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USDA) 요건을 준수합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캐리어에 넣어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장애고객 보조동물을 캐리어에 넣어 함께 여행하는 경우, 표준 동물 캐리어 및 좌석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캐리어가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장애고객 보조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는 있지만 기내에서 캐리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하와이안항공 캐리어 규정 준수 지침 보기

  • 모든 캐리어는 하와이안항공 직원의 측정 및 검사를 받은 후에 운송이 허용됩니다. 최대 허용 크기는 길이 약 40.6cm x 너비 약 25.4cm x 높이 약 24.1cm(16” long x 10” wide x 9.5” high)입니다.
  • 동반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터미널이나 항공편 기내에서 캐리어 안에 들어가 있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캐리어는 비행 중에는 항상 승객의 앞 좌석 아래에 보관해야 합니다.
  • 캐리어에 넣어 운송하는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칸막이 벽이나 적절한 좌석 밑 수납공간이 없는 좌석에 대해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동물이 캐리어 밖에 있는 동안에는 비상구 열이나 다른 승객의 통로 접근을 차단하는 위치에 자리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 승객의 캐리어가 하와이안항공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비행 중에 캐리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운터에서 캐리어를 체크인하거나(수수료가 부과됨), 빈 캐리어를 할당된 2개의 품목 중 하나로 기내에 휴대하여 머리 위 짐칸에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 동반 좌석 이용 안내


안전을 위해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바닥에 있어야 하고, 승객 좌석의 발 공간에 맞아야 하며, 통로나 비상구 열에 방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외: 소형 장애고객 보조동물은 걸음마 이전의 유아보다 작은 경우 무릎에 앉힐 수 있습니다.

동물을 좌석에 앉히거나, 좌석에 묶어 두거나, 다른 승객의 공간을 침범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대형 장애고객 보조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여행 일행인 다른 승객은 옆 좌석에 앉은 경우 승객 간 발 공간을 공유하는 데 동의할 수 있습니다. 승객과 동물이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하는 구역을 침범하거나 다른 승객의 좌석 공간을 침범하는 경우 승객과 동물의 좌석을 재배정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안항공은 추가 좌석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다른 좌석 등급(즉,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및 엑스트라 컴포트)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의무는 없지만, 대형 장애고객 보조동물을 기내에서 수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장애고객 보조동물의 크기로 인해 기내에서 수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장애고객 보조동물을 위탁 수하물(켄넬 요건은 위탁 수하물로 여행하는 반려동물 요건 참조) 또는 하와이안항공 화물(수수료가 부과됨)로 운송해야 할 수 있습니다.

운송 거부


하와이안항공은 안전하게 운송할 수 없거나 위에 설명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동물에 대한 운송을 거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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