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계획 가이드

Travel Info

마우이에서 책임감 있는 여행(Travel Pono)하기: 하와이 특유의 풍미 즐기기

아름다운 해변과 그림 같은 경치가 펼쳐진 마우이는 여행객이 방문해야 할 수많은 이유로 가득한 섬입니다. 밸리 아일(Valley Isle)로도 알려진 마우이는 활발한 농장 직거래 산업과 현지 생산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마우이의 작은 마을들은 마우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각종 요리를 제공하며 독특한 투어와 경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파이아(Pa‘ia)와 라하이나(Lāhainā)의 걷기 좋은 거리에는 오후나 저녁에 찾아갈 만한 작은 카페와 맛있는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습니다.

파이아는 갤러리와 카페, 레스토랑, 기타 지역 업체가 모여 있는 중심지이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지역 특산품 쇼핑이나 오후 산책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마우이 섬의 사업가, 농민, 인기 상점과 식당 운영자들은 새로운 건강 및 안전 조치를 통해 이 혁신적인 요리 명소를 카마아이나(kama‘āina, 주민)와 방문객이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카운티와 업체의 모든 규정을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여 서로 존중하고 코쿠아(kōkua, 협력)하는 마음으로 마우이를 탐험해 주시기를 방문객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업컨트리 농산물 시장에서 지역 농민 지원하기

할레아칼라(Haleakalā)의 방대한 언덕 사이에는 라나이(Lāna‘i), 카호올라웨(Kaho‘olawe), 몰로키니(Molokini) 분화구, 웨스트 마우이 산맥(West Maui Mountains)의 광활한 풍경과 함께 느리고 소박한 분위기를 간직한 쿨라(Kula) 마을이 있습니다. 업컨트리 마우이(Upcountry Maui)로 알려진 이 지역은 서늘하고 비옥한 휴화산 산비탈에 자리잡고 있으며, 농업을 근간으로 하고 땅을 소중히 여기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업컨트리 농산물 시장(Upcountry Farmers Market)은 쿨라의 수많은 목장주, 농민, 장인이 모이는 중심지이며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이곳에 오시면 열대 꽃다발, 신선한 꿀, 갓 수확한 농작물, 간편식, 러스틱 브레드, 지역 의류 브랜드 등으로 가득 찬 노점 천막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혼잡한 시간대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농산물 시장을 방문할 때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과 함께 손 소독제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노점에서 신용 카드를 받지만 현금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농산물 시장과 인접한 쇼핑 센터에서 ATM 이용 가능).


마우이 토종 와인 시음

사진 제공: 마우이와인(MauiWine)/스투 솔리(Stu Soley)
마우이와인에서 와인을 시음하는 모습

마우이와인(MauiWine)은 쿨라에서 가장 유명한 업체 중 하나이며, 하와이에서 스파클링 와인을 생산하는 유일한 와이너리입니다. 이 와이너리는 하와이 왕국을 통치한 마지막 족장인 칼라카우아(Kalākaua) 왕이 훌라 전통을 다시 부흥시킨 역사적인 장소인 울루팔라쿠아 목장(ʻUlupalakua Ranch)에 있습니다. 현재 마우이와인은 파인애플, 라즈베리, 현지에서 재배한 여섯 가지 품종의 포도로 만든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곳에 오시면 1870년대에 칼라카우아 왕의 숙소로 건축된 농장 스타일 주택이자 현재 마우이와인의 중심부인 킹스 코티지(King’s Cottage)의 라나이(lānai, 발코니)에서 와인을 시음하고 푸푸스(pūpūs, 애피타이저)를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마우이와인에서는 6명 이하 단체만 좌석에 앉을 수 있으며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좌석에 앉을 때까지).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방문객 허용 인원을 축소했으므로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어도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지만, 여전히 화려한 분위기의 구내를 돌아다니면서 셀프 가이드 맵을 통해 역사적인 장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백 년 된 나무 밑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방문 중에 좋아하는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한 와인을 배송하거나 비행기 여행에 맞게 특수 포장하도록 마우이와인 직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마우이와인(MauiWine)/스투 솔리(Stu Soley)
울루팔라쿠아 목장에 있는 마우이와인의 킹스 코티지.

“우리는 자주 ‘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라고 자문합니다. 할 수 있다는 답이 나오면 직접 시도해 보죠”라고 마우이와인의 사장 폴라 헤겔레(Paula Hegele)는 말했습니다. “더 적은 수의 고객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아이디어에는 긍정적인 면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저희가 지금 제공하는 고객 경험은 저희가 항상 제공하고자 했던 고객 경험입니다. 예약 기반 좌석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는 사업체로서 저희의 정체성과 울루팔라쿠아의 마우이와인 매장 공간에 적합하죠. 이 대유행 기간 동안 저희는 계속해서 밝은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 한 가지 측면은 마우이와인 경험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지역사회 주민들이 시음실로 오셔서 우리를 지원해 주신 것입니다”라고 폴라는 덧붙였습니다.


목표를 실천하는 초콜릿

마우이 쿠이아 이스테이트 초콜릿(Maui Ku‘ia Estate Chocolate)은 최신식 설비, 지속 가능성에 뿌리를 둔 사명, 지역의 맛으로 독특하게 제조된 초콜릿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올해 초 라하이나(Lāhainā) 공장의 문을 열었습니다. 은퇴한 과학자이자 카카오 재배에 대한 열정을 가진 소유주는 첫 번째 제품을 완성하여 공장을 열기 전에 여러 해 동안 웨스트 마우이 산맥에 있는 약 80,937㎡(약 24,480평) 이상의 부지에 카카오 농장을 지었습니다.

마우이 쿠이아 이스테이트 초콜릿의 농장에서 수확한 카카오 열매.

현재 농장 투어에 참가하여 카카오 나무의 성장 과정에 대해 배우고, 공장을 견학하면서 카카오가 초콜릿으로 바뀌는 과정을 볼 수 있으며, 넓은 야외 정자에서 9조각 초콜릿 시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은 좌석에 앉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직원이 각 초콜릿 종류의 테이스팅 노트와 최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안내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간격을 두고 배치된 각 테이블에는 자체 손 세정제가 있으며, 재활용된 자귀나무 재질의 가구는 매 시식 후마다 청소됩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초콜릿 시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구입을 설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식을 기억에 남을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식 경험은 초콜릿 품질을 알릴 뿐 아니라 정보 제공과 엔터테인먼트 면에서도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마우이 쿠이아 이스테이트 초콜릿의 CEO이자 설립자인 구나스 발키르스(Gunars Valkirs) 박사는 말했습니다.

마우이 쿠이아 이스테이트 초콜릿은 새로운 공장에서 재미있고 교육적이며 기억에 남을 9조각 시식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너스: 토요일 초콜릿 시식의 모든 수익금은 마우이 푸드 뱅크(Maui Food Bank)에 기부되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현지 가정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기사: Marissa Villegas, External Communications

December 29,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