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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고객

Special Services


하와이안 항공에 탑승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에 코모 마이! 하와이안 항공은 모든 탑승객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은 미국과 해외 운항 항공사에 적용되는 ACAA(항공기 이용법)를 준수하여 신체적 또는 정신적 장애를 이유로 승객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하와이안 항공이 취항하는 모든 공항, 현지 항공권 판매처, 당사의 소비자 사무국에서 ACAA 사본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 여행 시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 금지(14 CFR 382편)에 대한 DOT(미국교통국) 규정의 사본을 인쇄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 이용 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CRO(불만 해결 담당자)와 면담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FAA(미국연방항공국)와 DOT 규정에 따라 훈련받은 CRO 문의나 우려 사항을 해결해 드립니다. CRO는 모든 공항에 상주하고 있으며, 정기 항공편 운항 시간 동안 전화로도 상담 가능합니다.

또한, DOT에는 장애가 있는 승객을 돕기 위해 마련된 수신자부담 상담 전화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DOT에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항공편 예약부터 의료 장비와 서비스 동물이 필요한 여행까지, 여행의 각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항공편 예약하기


여행 중 특별히 필요한 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의 몇 가지 방법에 따라 항공편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예약한 후, 하와이안 항공 한국 총 대리점(이하 대리점)에 전화하여 특별한 요청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대리점에 연락하여 예약도 하고 특별한 요청 사항도 전달합니다.
대리점에 편안한 여행을 위해 필요한 도움과 더불어 다음 중 해당하는 내용을 알려 주십시오.
  • 시각 장애인이거나 시력이 제한적인 경우
  • 청각 장애인이거나 청력이 제한적인 경우, 시청각 장애인인 경우
  • 거동 문제 또는 기타 장애로 인해 특별 좌석이 필요한 경우
  • 여행에 서비스 동물 또는 정서적/감정적/정신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동물(국내 여행, 국제 여행)을 동반하는 경우
  • 개인 간병인을 동반하며 인접한 좌석이 필요한 경우, 또는 개인 간병인이나 의료 장비 서비스업체 직원이 공항에서 기다리는 경우
  • 티켓 카운터에서 출발 탑승구 간의 이동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중 해당하는 내용을 알려 주십시오.
  • 개인 휴대용 산소공급기 또는 기타 호흡 보조 장치를 휴대 및/또는 사용하는 경우
  • 이동 보조 장치와 기타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 전동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휠체어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중 해당하는 내용을 알려 주십시오.
  •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는지 여부
  • 지정된 좌석까지 걸어갈 수 있는지 여부
  • 비행기에 오르거나 내릴 때 도움이 필요한 경우
  • 개인 간병인을 동반하는 경우
마지막으로, 다음 중 해당하는 내용을 알려 주십시오.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와 하와이 호놀룰루 사이를 여행하며, 다음 사항이 필요한 경우
    • 의료용 보조 산소, 또는
    • 이동용 침대로 여행
  • 이외에 다른 특별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사전 통지가 필요한 경우


여행할 때 다음 중 필요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최소 48시간 사전 통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 의료용 보조 산소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와 하와이 호놀룰루 간 노선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와이 주내선의 경우, 공인된 의료진에 의해 요청 시 사용 가능합니다. 
    • 참고: 다른 모든 노선에서는 승인된 POC 사용 가능합니다. 탑승객이 산소가 필요한 경우, 타사 제공업체의 POC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공업체들은 하와이안 항공과 관련이 없습니다.
  • 이동용 침대로 여행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와 하와이 호놀룰루 간 노선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젤 전지 또는 습전지를 사용하는 이동 장치 또는 기타 보조 장치 운반
  • 10명 이상 장애인의 단체 여행 예약
사전 통지나 탑승 수속 관련 요건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 항공편이 지연되지 않는 한에서 요청하신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행을 위해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일정에 포함된 각 공항에서 여객기의 탑승교 또는 경사 리프트를 이용해 탑승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여행하는 항공기가 어떤 기종인지 알아봅니다. 여행할 항공기의 기종을 알고 해당 항공기가 특별 요청 사항을 수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다른 항공기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석 이용


상황에 따라 특별한 좌석 배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다음 사항이 적용되는 경우 하와이안 항공은 항공편의 예정된 출발 시간에서 최소 24시간 전에 좌석을 미리 배정해 드립니다.

  • 좌석과 입구 사이를 이동하는 데 탑승용 의자가 필요한 경우
  • 개인 간병인을 동반하는 경우
  • 서비스 동물을 동반하는 경우
  • 다리가 붙어 있거나 움직이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이 적용되는 경우 의료원이나 개인 간병인을 반드시 동반해야 합니다.
  • 이동용 침대로 여행해야 하는 경우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와 하와이 호놀룰루 간 노선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정신적 장애로 인해 하와이안 항공 직원의 안전 지시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에 적절히 따를 수 없는 경우
  •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스스로 대처할 수 없을 만큼 거동 장애가 심한 경우
  • 시청각 장애로 인해 대화가 불가능하거나 하와이안 항공 직원의 안전 지시에 적절히 따를 수 없는 경우
위의 경우 중 해당 사항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하와이안 항공 한국 총 대리점에 전화하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보조원의 역할을 할 개인 간병인을 동반해야 하며, 간병인에 해당하는 운임을 예약 시 지불해야 합니다.

 

여행 중 이동용 장치 이용


보조 장치란?

보조 장치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애가 있는 탑승객이 장애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비 보조 장치는 듣고, 보고, 의사소통하고, 움직이는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의료 장비와 약품도 이에 포함됩니다.
  • 장애인에게 도움이 되는 휠체어, 전동 스쿠터, 보행기, 목발, 세그웨이, 지팡이, 버팀대, 휴대 변기 등의 장치, 장비 또는 물품을 뜻합니다.
휠체어로 여행하시나요?

편안한 여행을 위해 휠체어 기술서를 작성하여 사본을 보관하고,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에 요청 사항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수화물 요금이 부과되나요?
하와이안 항공은 복잡한 절차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보조 장치는 무료이며 수화물 제한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조 장치의 경우는 무게 제한도 없습니다. 기내 수화물로 휴대 가능하며, 탑승 수속 시 보조 장치를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다고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판단한 경우 위탁 수화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 장치를 다른 짐과 같이 한 여행 가방에 보관한 경우에는 수화물 요금이 부과될 시 해당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보조 장치가 무료로 운송 가능한지 여부는 공항에서 탑승 수속 시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결정합니다. 주요 보조 장치는 무료로 운송 가능하지만, 주요 보조 장치로 사용되지 않는 추가 보조 장치는 기본 수화물 규칙과 요금의 적용을 받습니다.

탑승 후, 보조 장치를 둘 공간이 없고 비행 중 장치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특별 취급 태그를 부착하여 탑승해 계시는 동안 수화물칸에 보관해 드립니다.

 

여행 당일 관련 도움말


여행하는 당일은 항상 서두르게 되는 법입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하여 하와이안 항공과 함께 보다 편안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공항 휠체어가 필요하거나, 본인 소유의 휠체어 사용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기타 다른 도움이 필요한 경우, 공항 포터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카운터/탑승 수속대에서

아래 도움말을 참조하면 여행을 순조롭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공항에서는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예정된 출발 시간에서 최소 1시간 전에 출발 탑승구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탑승 수속대에 도착합니다. 이동 장비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출발 1시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하면 우선 탑승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탑승 수속 시 특별 요청 사항을 전달하면 지연 없이 적절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휠체어를 기내까지 운반하려면 우선 탑승 시간 동안 탑승구 직원에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하와이안 항공의 항공기에는 일반 규격의 수동식 개인 휠체어 1개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직항 비행기인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기내 휴대 수화물에 앞서 휠체어가 먼저 보관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휠체어에 특별 취급 태그를 부착하여 항공기 내 수화물칸에 보관합니다.
특별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특히 다음 중 해당하는 내용을 알려주십시오.
  • 여행 중 보조 장치 또는 이동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 여행 중 조립과 분해가 필요한 이동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이동 보조 장치의 조립과 분해 방법을 서면으로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휠체어 기술서를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본을 보관하고, 특별 취급 사항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에 요청 내용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여행 중 배터리를 사용하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적절히 분리할 수 있도록 본인 소유의 도구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 탑승 시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
  • 탑승 시 복도 이동 의자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 여행 중 간병인을 동반하는 경우
  • 장애인용 화장실 근처 좌석을 원하는 경우
  •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타 정보

게이트에서

탑승구 직원에게 시각이나 청각 장애가 있는지 알려 줍니다. 탑승 구역 어디에 대기하고 계신지 말씀해 주시면 비행기가 출발할 때까지 직원이 계속해서 중요 안내를 전달하고 탑승 시 도움을 드립니다.

탑승할 때

탑승 시 시간이 더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탑승 수속대나 탑승구에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특수 탑승용 의자를 이용해 좌석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이 의자는 일반 규격의 휠체어보다 훨씬 좁아 비행기 복도를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좌석에 앉혀 드리기를 원하시면 복도 의자에서 좌석으로 옮기는 정확한 방법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행 중

하와이안 항공은 장애가 있는 승객에게 가능한 한 모든 도움을 드리고자 하오나 때로는 할 수 없는 일도 있습니다. 특정 의료 관련 도움이나 약품 투약, 식사, 화장실 이용 등은 도와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응급 의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는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릴 때

비행기에서 내릴 때 추가 시간이 필요하신가요? 목적지나 경유지에서 휠체어에 타셔야 하나요? 비행기에서 내리거나 터미널을 이동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하와이안 항공에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착륙하기 최소 45분 전에 요청 사항을 승무원에게 알려 주시면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필요한 사항을 도와 드립니다.

도움을 받으려면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장애인 탑승객의 요청을 원활히 처리하고 모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대부분의 탑승객이 비행기를 떠날 때까지 좌석에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탑승객이 대부분 빠져나가야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기내로 들어와 도움을 제공하기 훨씬 쉽습니다.

이동용 장치에 대한 아래 사항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참고하여 별다른 어려움 없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지팡이와 보행기 - 기내 수하물로 기내에 가지고 오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머리 위 짐칸 또는 앞 좌석 아래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 서비스 - 모든 공항에는 티켓 카운터와 탑승구 사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휠체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필요하면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동 카트 - 일부 공항의 경우 같은 터미널 내 콘코스 사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전동 카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IPAC(기내 복도 통과용 의자) - 하와이안 항공의 모든 여객기에는 비행 중 기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IPAC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승무원이 화장실을 오가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일부 여행 기간에는 공항 휠체어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휠체어나 추가 도움을 위해 조금 대기하셔야 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단서를 준비해야 하나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비행 중 특별한 의료 조치 없이 안전하게 여행을 마칠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이 적힌 진단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미국령 사모아 파고파고와 하와이 호놀룰루 구간을 여행하며, 다음 사항이 필요한 경우
  •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판단하기에 충분히 염려할 만한 질환이 있고 특별한 의료 조치 없이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경우
  • 전염병에 걸린 경우
하와이안 항공은 안전한 여행이 우려되는 경우 당사의 의료 자문 서비스에 연락할 권리가 있습니다.

 

여행 중 배터리로 작동하는 보조 장치 이용


배터리로 작동하는 휠체어는 위탁 수화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 사항을 참고하여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FAA에서 규정한 운송 요건을 준수할 수 있게 휠체어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습전지

  • 배터리를 이동 보조 장치에서 분리하여 제거한 후 하와이안 항공에서 제공한 FAA 승인을 받은 특별 케이스에 담아 보관합니다.
  • 배터리 단자를 단열 처리하여 합선 사고를 방지합니다.
  • 케이스는 새지 않아야 합니다.
  • 배터리는 흡수성 있는 소재로 둘러싸야 하며 합선을 예방해야 합니다.
  • 케이스에는 "산성 습전지"라고 표시하고 부식성 물질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 탑승 수속 시 상자를 제공해 드리며, 탑승에 앞서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배터리를 포장합니다.

젤 전지/건전지

  • 수직으로 세운 상태로 운반하는 경우 배터리를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와이어/연결 장치는 분리해야 합니다.
  • 배터리 단자를 단열 처리하여 합선 사고를 방지합니다.
  • 배터리를 이동 장비에 단단히 고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조심해야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의 주내선에서 운항하는 717 기종은 전동 이동 장치를 적재할 수 있으나 안전상 이유로 옆으로 보관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건전지를 분리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세그웨이

안전상의 이유로 니켈-수소 합금 전지(NiMH)로 작동하는 세그웨이 HT 허용됩니다. 리튬이온전지를 사용하는 이동기는 수화물칸에 넣어 운반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하와이안 항공에서도 이를 허용할 수 없습니다.

 

여행 중 휴대용 산소공급기 이용


여행 중 DOT 승인을 받은 POC(휴대용 산소 공급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OC는 일반 공기권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산소 농도로 환자에게 산소 치료를 제공하는 장치입니다. 비행기가 출발하기 최소 48시간 전까지 하와이안 항공 한국 총 대리점에 연락하여 POC 필요한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DOT와 하와이안 항공에서 승인하지 않은 POC 장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장치가 목록에 없거나 POC 장치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우려되는 점이 있으시면 하와이안 항공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호흡 보조 장치 승인 요청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연락을 드립니다. 예정된 출발 시각에서 48시간이 채 남지 않은 때 기내 장치 이용을 요청하시면 승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하와이안 항공 기내에는 개인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전기 콘센트가 없으므로 POC의 배터리를 150%까지 충전해야 합니다. 비행 중 100%, 예기치 못한 지연 시 50%가 필요합니다.

제한된 용품

사용하는 POC에 압축 또는 액체 산소가 포함되어 있나요? 이는 위험 물질로 간주되며, 위탁과 반입이 불가능하며,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휴대용 산소공급기 이용에 대한 의사 소견서

하와이안 항공은 승객의 안전과 건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여행 중 POC를 사용하시려면 예정 출발일에서 10일 이내에 작성한 의사 소견서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소견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행이 가능한지에 대한 의견
  • 경보 발생 시 보거나 듣는 데 문제가 없으며, 이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는 확인, 및
  • 언제 산소가 필요한지(예: 비행하는 내내, 비행 중 일부 시간)에 대한 내용, 및
  • 산소량(LPM, 분당 리터 기준) 처방전과 필요한 추가 정보
편의상 하와이안 항공에서 마련한 의사 소견서를 인쇄하여 의사에게 작성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여행 중 작성된 소견서를 소지하고 있다가 하와이안 항공 직원이 검사할 때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소견서의 모든 내용이 빠짐 없이 작성되어야 하며, 작성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경우 탑승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산소가 필요한데 POC 없으신가요? POC 제공업체(하와이안 항공과 관련 없음)의 전체 목록은 휴대용 산소공급기 제공업체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호흡 보조 장치


개인 산소 호흡기, 인공 호흡기, 기타 휴대 가능한 전자식 호흡 보조 장치는 제조업체의 라벨이나 기타 서류로 FAA 요건에 부합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면 기내에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일부 장치에는 제조일로 인해 적절한 라벨이 부착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치가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실하지 않으면 호흡 보조 장치 승인서를 작성하여 여행 출발일에서 48시간 전까지는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면 하와이안 항공 한국 총 대리점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반입 절차/기내

기내에서 PAP 장치를 사용하셔야 하나요? 다음 사항에 따라 주십시오.
  1. 기내에서 PAP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알립니다.
  2. 예약 및 탑승 수속 시, 장치의 제조업체와 모델명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장치의 사용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포함한 담당 의사의 소견서를 제출합니다. 이 소견서는 출발일에서 10일 이내에 작성된 것이어야 합니다.

배터리

PAP 중에는 리튬이온전지를 사용하는 장치가 많으며, 하와이안 항공은 승인된 리튬이온전지 모델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비행 중은 물론 예기치 못하게 지연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합선이나 물리적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를 개별적으로 포장하는 것도 여러분의 책임입니다. 합선 방지 배터리는 단자가 안으로 들어간 배터리 또는 포장된 배터리 등이며, 이 경우 단자가 금속 물체와 접촉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에는 개인 보조 장치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전기 콘센트가 없으므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행 중 필요한 배터리의 150%까지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허용되지 않은 물품

하와이안 항공은 장애가 있는 승객의 요청을 들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사오나 다음의 물품은 기내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개인 소유의 의료용 산소 실린더
  • 개인 소유의 휴대용 액체 산소공급기
  • 항공기 전원 리셉터클로부터 외부 전원이 필요한 장치
  • 항공기 내에 있는 전기 콘센트가 필요한 모든 보조 장치
액체 산소 공급기를 제외한 위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운반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모든 개인 보조 장치는 기내 수화물에 적용되는 TSA, FAA 및 기타 규정에 따라 선실에서 보관 및/또는 사용해야 합니다.

 

서비스 동물을 동반한 여행


하와이안 항공은 장애가 있는 여행객의 필수 동반자인 서비스 동물의 동반을 허용합니다. 서비스 동물은 무료로 여행할 수 있으며, 응급 시를 대비하여 항상 비워 두어야 하는 공간과 복도를 막지 않는 한 항공기의 어떤 구역에 있어도 무방합니다. 아래에서 여행 중 서비스 동물 동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휴식을 취해야 하나요? 하와이안 항공이 취항하는 일부 공항에 마련된 동물 휴식 공간 목록을 참조하세요. 여행하는 공항이 목록에 없으면 하와이안 항공 공항 직원에게 안내나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동물을 동반한 여행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정서적 안정과 정신적 치료를 위한 서비스 동물

정서적, 감정적, 정신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동물이 있으신가요? 하와이안 항공에서는 그러한 동물도 서비스 동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정해진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이 동물과 함께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항공편의 최초 예정 출발일에서 1년 이내에 정신 건강 전문가나 의사가 작성한 소견서로, 레터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음을 명시해야 합니다.
  1. 탑승객은 DSM 4(정신장애에 대한 진단 및 통계 편람 제4판)에 따라 정신 또는 정서 장애가 있는 것으로 간주됨.
  2. 탑승객은 비행기 여행 및/또는 목적지에서 예정된 활동을 위해 정서적 또는 정신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동물 등이 필요함.
  3. 소견을 제공하는 사람은 면허가 있는 정신 건강 전문가이며, 탑승객은 그의 환자임.
  4. 정신 건강 전문가의 면허 발급 날짜, 유형, 발급된 주 또는 기타 관할 구역.
다른 주 및/또는 국가는 정서적 위안과 정신적 지원을 위한 동물을 서비스 동물로 간주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 주십시오. 현지 관청에 문의해 입국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물이 입국 조건에 맞지 않거나 서비스 동물, 정서적 또는 정신적 서비스 동물로 간주되지 않으면, 반려동물로 여행 가능합니다. 하와이안 항공의 현행 반려동물 정책을 확인하세요. 일부 국제선 항공편에서는 반려동물을 허용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별식


하와이안 항공은 특별식을 제공하지 않지만, 특별 식단이 필요한 승객은 식사를 직접 준비하여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액체 처방 의약품 등을 비롯한 액체 용품 반입에 대한 TSA의 가이드라인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기타 의료품에 대한 질문


�주사기, 분무기, 인슐린 펌프 등의 의료품은 기내에 휴대가 가능합니다. 단, 장비가 승인된 의료품이면서 요건에 부합하고 의사의 소견서(아래 다른 언급이 없는 경우)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견서에는 탑승객의 이름, 여행 기간, 해당 의료품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하며, 의료 장치 이용 시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지 않음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의료용 진통제

하와이안 항공은 의료용 진통제에 대한 모든 연방법과 주법을 준수합니다. 의료용 진통제 반입에 대한 정보는 TSA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슐린 펌프

포도당 측정 무선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인슐린 펌프는 기내 사용이 허용됩니다. 포도당 측정 무선 모니터를 사용하는 인슐린 펌프는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으나, 추가 요금으로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좌석 아래, 머리 위 짐칸 또는 대형 보조 장치를 위해 구입할 수 있는 추가 좌석에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인큐베이터

하와이안 항공은 인큐베이터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기내 알레르기


땅콩, 견과류, 동물, 일부 기내 물품 또는 승객이 반입한 물품 등으로 인해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와이안 항공은 알레르기 없는 기내 환경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모든 항공기 내에서 특히 기내식이나 간식을 받을 때 알레르기 위험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노출 가능성에 대비하여 모든 필요한 의료 예방책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에 음식을 반입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의사가 처방한 에피네프린(에피펜) 등 스스로 투약할 수 있는 적절한 아나필락시스 치료제를 휴대하는 승객이 많습니다. 액체 처방 약품 반입에 대한 TSA 가이드라인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기내에서 쉽게 꺼낼 수 있도록 기내 수화물로 의약품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양식


아래 양식이 편안하고 순조로운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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