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항공교통이용자 서비스 계획

하와이안 항공에서는 아래와 같은 항공교통이용자 서비스 계획을 제공합니다. (“항공교통이용자 보호기준 의거, 2018년 6월 13일 업데이트)

1. 초과판매로 인한 탑승거부 발생 시 

A. 대한민국에 위치한 공항에서 출발하는 고객이 해당 항공편의 초과 예약이나 운항 취소로 제공받을 수 없는 경우, 신용 카드로 구매한 항공권의 경우 7일 이내에 신속하게 티켓 환불을 제공하고, 현금 및 수표로 구매한 경우 접수 20일 이내에 환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공받지 못한 부가 서비스에 대해서도 해당 요금을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B. 좌석 초과 판매로 인해 구매한 항공편을 탑승하지 못한 승객에 대해서는 하와이안 정책과 절차에 설명된 대로 공정하고 일관성 있는 기준으로 자발적 탑승유예자를 찾아 비자발적 탑승불가를 최소화하고, "탑승하지 못한" 승객들을 응대하겠습니다.

탑승거부 배상 약관: https://www.hawaiianairlines.com/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87-denied-boarding-compensation

국제운송약관(한국어)

2. 수하물 피해 발생 시 

A. 잘못 처리된 수화물의 재배송을 포함한 모든 수화물을 24시간 이내에 최선의 노력으로 제때에 배송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국내선 항공의 배송 지연의 결과로 발생된 합당한 비용을 승객에게 보상하고 국제선 항공의 경우 합리적인 국제계약(몬트리올 조약)에 따라 합당한 비용을 승객에게 보상할 것이며, 가방을 분실한 경우 가방 운송을 포함하여 청구되는 모든 비용을 승객에게 배상할 것 입니다.

B. 단, 손해의 원인이 된 사실이 항공기상에 또는 위탁수하물이 항공운송사업자등의 관리 하에 있는 기간 중에 발생한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그 손해가 위탁수하물의 고유한 결함, 특수한 성질 또는 숨은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범위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휴대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손해가 항공사 또는 그 사용인이나 대리인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운송 책임 약관: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55-liability-of-carriers

국제운송약관(한국어)

분실 및 파손된 수하물 관련: http://hawaiianair-kr.custhelp.com/app/answers/detail/a_id/2482 

3. 항공권 취소/환불 또는 변경 안내 

A. 대한민국에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경우, 고객이 티켓 카운터 또는 예약 센터로 요금을 문의하거나 예약을 요청 시, 하와이안 항공사의 웹 사이트 내용을 공개하며, 제공하는 최저 요금이 다른 곳에서도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항공권 취소, 환불 또는 변경 에 소요되는 비용, 비용의 면제조건 및 항공권 취소, 환불 또는 변경 가능 기간 등을 제공합니다.

B. 고객이 구매 24시간 이내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출발 7일 이전의 예약은 위약금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운임 약관: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fare-rules-terms-and-conditions

4. 이동지역 내 지연 시 

A. 활주로상 장시간 지연 상황을 포함하여 장애가 있는 승객, 기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 항공사의 정책과 절차에 따라 적절하게 도움을 제공하겠습니다.

B. 하와이안 활주로 지연 비상 계획에 따라 활주로상 장시간 지연 상황에도 고객의 필요한 요구가 충족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한 이동지역 내 지연에 대한 조치사항은 하기 약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비상 계획을 이행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을 투입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Tarmac Delay 관련 약관: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tarmac-delays

5. 항공권 판매 후 변경 시

A.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판매한 이후, 고객 여정에 변경 내용이 발생할 경우 적시에 고객에게 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 변경, 정부의 사업계획 불인가, 지연(30분 이상), 결항 등으로 인하여 항공권 판매 당시 예정된 운항계획대로 운항하지 못할 경우, 휴대전화에 의한 문자전송, 전자메일, 전화, 우편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으로 예약 고객에게 변경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다만, 고객의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에 한하며, 출발시간 임박시점(국내선 30분, 국제선 1시간 이내)의 경우는 공항에서의 안내로 갈음합니다.
또한 당일 변경사항을 제외하고, 이에 따른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6. 정보제공 

A. 항공권을 대한민국에서 판매하는 경우, 한국 출발 또는 도착 국제선 고객에게 2개의 무료 위탁수하물과, 기내에는 1개의 개인 물품 및 1개의 기내 수하물을 추가 비용 없이 허용합니다. 2개 이상의 추가 위탁 수하물은 하와이/북미 발의 경우 $150, 한국 출발의 경우 150,000원의 추가 요금이 가산됩니다. 위탁 수하물은 개당 일반석 승객은최대 23kg, 비즈니스석 승객은 최대 32kg 까지 허용됩니다. 수하물 규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십시오. 

B. 공동운항 항공편의 실제 탑승 항공기의 정보, 판매사와 운항사간 운임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탑승수속을 처리하는 항공사, 실제 적용되는 수하물 정책 등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의 공동운항 파트너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고, 탑승수속 및 수하물 정책 등에 대한 안내사항은 이곳을 클릭하십시오. 

C. 하와이안항공이 운항하는 보유 항공기의 좌석배치, 비상구 위치 등의 정보가 담긴 기내배치도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 수하물 요금 변동이나 무료 수하물 허용량에 관한 정책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3개월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겠습니다.  

7. 고객 문제에 즉시 대응하고 항공편 취소 및 잘못된 연결 탑승 문제로 인한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 항공교통이용자 피해구제 계획 및 신청서 (Damage Relief Plan and Claim form): [항공법 제 119조의 2 및 항공법 시행규칙 제 288조의 2]에 근거하여 피해구제신청을 하기 위한 절차안내 및 양식입니다. 양식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