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활주로 대기 지연에 관한 비상 대책

2015년 10월 9일에 DOT에 신청

Hawaiian Airlines는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에서 최상위로 인정 받은 정시 운행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날씨, 항공 교통 관제, 공항 운영 및 보안상의 이유로 활주로에서 대기 지연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Hawaiian Airlines의 약속에는 장시간 대기 지연과 관련된 미국 DOT(미국 교통국) 규정 준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Hawaiian Airlines는 고객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면서 장시간 활주로 대기 지연 현상을 최소화하고 관리하기 위한 세부적인 대책을 채택했습니다.

DOT 규정 및 14 CFR 259.4 규칙에 따라 Hawaiian Airlines는 각각의 미국 대형, 중형, 소형 허브 공항과 Hawaiian Airlines가 운항하거나 판매하는 허브가 아닌 타 공항의 정기 항공편 및 정기성 전세기에 대해 장시간 활주로 대기 지연에 관한 비상 대책을 도입했으며, 해당 대책의 조건을 준수합니다. Hawaiian Airlines의 장시간 활주로 대기 지연에 관한 비상 대책에 대한 정보는 Hawaiian Airlines 웹 사이트 www.hawaiianair.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awaiian Airlines의 장시간 활주로 대기 지연에 관한 비상 대책은 Hawaiian Airlines 시스템 운영 및 승객 서비스 매뉴얼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다음 절차를 포함합니다.

  1. 국내선의 경우 항공기의 활주로 대기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승객에게 비행기에서 하차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예외 상황이 인정됩니다.
    1. 날씨, 해당 정부 기관의 지시 등 안전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승객 하차를 위해 활주로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다고 기장이 판단하는 경우
    2. 승객의 하차를 위해 탑승구 또는 승객이 내릴 수 있는 다른 지점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공항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할 수 있음을 항공교통관제국에서 기장에게 알리는 경우
  2. 미국 공항에서 출발 또는 미국 공항에 도착하는 국제선의 경우, 항공기의 활주로 대기 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승객에게 비행기에서 하차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예외 상황이 인정됩니다.
    1. 안전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승객 하차를 위해 활주로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이 불가능하다고 기장이 판단하는 경우 또는
    2. 승객 하차를 위해 탑승구 또는 승객이 내릴 수 있는 다른 장소로 되돌아가는 것이 공항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할 수 있음을 항공교통관제국에서 기장에게 알리는 경우
  3. 모든 항공편에 대해 항공기가 탑승구를 떠난 후 2시간 이내(출발편의 경우), 착륙 후 2시간 이내에(도착편의 경우) 적절한 음식과 식수를 제공합니다. 단, 기장이 안전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상기와 같은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4. 모든 항공편에 대해 항공기가 활주로에 대기하는 동안 화장실 시설, 쾌적한 기내 온도 및 필요한 경우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모든 항공편에 대해 항공기가 지연되는 경우 지연되는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에게 30분마다 지연 상태에 대해 고지합니다. 활주로 대기 지연 이유가 파악되었을 경우 이유도 함께 고지합니다.
  6. 모든 항공편에 대해, 지연되는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에게 예정 출발 시간(탑승 전 알림을 받은 수정된 출발 시간 포함)이 최초 30분 경과 시 지연 상태를 고지하고, 그 후 30분 간격으로 실제로 비행기에서 내릴 기회가 있는 경우 탑승구 또는 다른 하차 가능 지점에서 비행기에서 내릴 기회를 제공합니다.
  7. Hawaiian Airlines은 이 대책의 조항을 이행하기 위한 리소스를 갖추고 있고 이 리소스를 해당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8. Hawaiian은 각각의 미국 대형, 중형, 소형 허브 공항 및 HA가 운항하는 허브가 아닌 타 공항뿐만 아니라 정규 미국 우회 공항의 공항 당국(적용되는 경우 터미널 시설 운영자 포함)과 이 대책을 조정했습니다.
  9. Hawaiian은 각각의 미국 대형, 중형, 소형 허브 공항 및 우회 공항을 포함하여 HA가 정기적으로 국제선을 운항하는, 허브가 아닌 타 공항의 CBP(미국 관세국경보호청)와 이 대책을 조정했습니다.
  10. Hawaiian은 각각의 미국 대형, 중형, 소형 허브 공항 및 우회 공항을 포함하여 HA가 운항하는 허브가 아닌 타 공항의 TSA(미국 교통안전청)와 이 대책을 조정했습니다.
  11. Hawaiian Airlines 운송 계약에 명시된 대로 Hawaiian Airlines 항공편이 다른 항공사에서 운항하거나 코드 셰어 항공편인 경우 운항하는 해당 항공사의 활주로 대기 지연 정책이 적용됩니다.
  12. 이 대책에 적용 가능한 수정 사항은 DOT와 함께 적절하게 처리합니다.
  13. Hawaiian Airlines는 최소 3시간 이상 활주로 대기 지연이 지속될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를 2년간 보존합니다.
    1. 지연 시간
    2. 지연에 대한 정확한 이유
    3. 음식과 식수 제공, 화장실 유지 관리 및 제공, 의료 지원 제공 등 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취한 행동
    4. 항공기가 결국 이륙(출발 지연 또는 우회의 경우) 또는 탑승구로 돌아갔는지 여부
    5. 3시간을 초과하여 활주로에 대기했던 모든 사건에 대한 설명(예: 3시간을 전후하여 항공기가 탑승구로 돌아가지 않았던 이유)
  14. Hawaiian Airlines는 비상 시 해당 공항에서 시설을 공유하고 이용 가능한 탑승구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