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임약관

업데이트 날짜: 2023년 11월 16일

하와이안항공에서 구매한 항공권에 적용되는 표준 규칙 및 제한 사항
(공식 홈페이지 외의 채널에 구매된 항공권은 각 해당 여행사 및 판매 대리점에서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예약 및 구매가 완료된 모든 항공권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 하와이안항공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출발지가 한국(ICN)인 항공권의 환불규정


  • 예약 클래스
    출발일 기준 환불 수수료
    ~91일 이전 90~61일 이전 60~15일 이전 14~4일이전 3일 이내~

     

    출발 전

    O, Z, L, K, G, H, I, M, N KRW 30,000 KRW 50,000 KRW 200,000 KRW 240,000 KRW 300,000
    S, B, V, Q, X, W KRW 30,000 KRW 50,000 KRW 150,000 KRW 180,000 KRW 230,000
    A, D, C, P KRW 30,000 KRW 50,000 KRW 300,000 KRW 360,000 KRW 450,000
     Y, J  수수료 없음

  • 출발지가 한국(ICN)이 아닌 그 밖의 다른 모든 여정의 항공권의 환불 규정: 별도로 환불 가능한 것으로 지정되어 구매되지 않는 한 환불이 불가 합니다.
  • 항공권을 구매한 지 24시간 이내에 요청할 경우, 출발일 7일 이상 남았을 경우에만 환불 수수료 부과 없이 항공권 여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최초 발권일로부터 1년이며, 환불신청은 별도의 규정사항이 없는 한 항공권의 유효기간 이내로 가능합니다.
  • 미사용 항공권 규정: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은 최초 구매일로부터 1년 간 유효합니다. 일부만 사용한 항공권은 최초 사용일(출발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일부가 사용된 항공권은 환불이 불가하나, 전체가 미사용된 경우 유효기간 내에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출발일 기준 환불 수수료에 따라 수수료 차감 이후 환불됩니다. “환불불가” 규정으로 발권된 항공권인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 공항시설 이용료 및 출국납부금 등의 세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 항공권 쿠폰의 사용은 발급된 순서에 따라서만 허용됩니다.
  • 이코노미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로 예약된 항공권의 날짜/항공편, 노선 및 항공권 변경 시, 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요금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변경하여 발행된 항공권은 기존 항공권과 같은 운임이거나 더 높은 금액이어야 합니다.
  • 하와이안항공 또는 그 외 항공사로 환승하는 항공편의 출발이 하와이안항공의 최소 환승 소요 시간보다 빠른 경우, 승객의 위탁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까지 위탁 되지 않습니다.
  • 요금 및 규정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제한 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취소/환불수수료/환불기간 및 조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국제운송약관(Contract of Carriage)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항공권 전반 규정: 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65-tickets

    항공권 지연/취소 규정: 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85-schedules-delays-and-cancellation-of-flights

    항공권 환불 규정: 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90-refunds

자세한 내용은 하와이안항공의 운송 계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와이 주내선 온라인 한정 판매 운임

  • 하와이 주내선 구간 특별 요금은 호놀룰루(오아후)와 리후에(카우아이)/카훌루이(마우이)/코나(하와이)/힐로(하와이) 간 여행에만 적용됩니다. 항공권 변경 시 요금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날짜/항공편, 노선 및 항공권 변경 시 발생하는 요금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주내선에 적용되는 조건

  • 하와이 주내선 구간 이용시 날짜/항공편, 노선 및 항공권 변경 시 발생하는 요금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켓 당). 항공편 변경 시 새로운 운임이 원래 지불한 요금보다 낮은 경우 환불이나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른 모든 여행에 적용되는 조건 (하와이 주내선 제외)

일본 출발 미국행 항공편

  • 일본에서 출발하는 티켓의 날짜/항공편 또는 경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해당 운임 변경에 의한 차액은 지불하셔야 합니다.
  • 본래 지불한 요금보다 낮은 운임으로 진행되는 티켓 변경에 대해 환불이나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출발 전 여행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 수수료는 성인은 JPY 30,000이며, 어린이의 경우 JPY 22,500입니다.
  • 출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티켓 일부가 사용된 경우에도 환불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미국 본토 출발 일본행 항공편

  • 미국 본토에서 일본으로 출발하는 티켓의 날짜/항공편 또는 경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단, 해당 운임의 변경 시 발생하는 차액은 청구됩니다.
  • 원래 지불한 요금보다 낮은 운임으로 이어지는 항공편 변경에 대해 환불이나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출발 전 여행을 취소하는 경우 모두 USD 200.0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출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티켓 일부가 사용된 경우에도 환불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하와이 출발 일본행 항공편

  • 하와이에서 출발하는 티켓의 날짜/항공편 또는 경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단,해당 운임의 변경 시 발생하는 차액은 청구됩니다.
  • 원래 지불한 요금보다 낮은 운임으로 이어지는 항공편 변경에 대해 환불이나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출발 전 여행을 취소하는 경우 성인/어린이 요금 모두 USD 250.00이 부과됩니다.
  • 출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티켓 일부가 사용된 경우에도 환불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HawaiianMiles로 구매한 항공권에 대한 조건

  • Hawaiian Miles로 구매한 좌석은 어워드 좌석으로 지칭되며 좌석 상황에 따라 사용이 제한됩니다.
  • 동일한 예약 클래스에서 어워드 좌석이 사용 가능한 경우 날짜/항공편 또는 경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해당되는 세금 및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 어워드 티켓과 어워드가 아닌 요금(유료요금)과 결합된 경우 가장 제한적인 요금 규정이 적용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베이직 운임 관련 조건

  • 이코노미 클래스 베이직 티켓은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티켓은 구매 후 24시간 이내에 요청 시 출발 7일 이상 전에는 수수료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좌석 선택은 예약을 진행하는 과정에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게이트에서 좌석이 할당될 수 있습니다.
  • 이코노미 클래스 베이직 티켓은 비즈니스/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 당일 스탠바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이코노미 클래스 베이직 티켓 소지자는 다른 우선 자격이 없는 한 마지막 탑승 그룹으로 탑승합니다.
  • 이코노미 클래스 베이직 티켓 소지자는 보너스 마일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전액 환불 가능한 이코노미 클래스 운임 관련 조건

  • 전액 환불 가능한 이코노미 클래스 운임은 추가 구매 상품(엑스트라 컴포트 등)을 포함하여 항공권의 첫 항공편 출발 전까지 환불을 요청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항공권은 하와이안항공 예약부서를 통해, 그 외의 채널은 구매한 여행사 및 판매 대리점을 통해 환불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액 환불 가능한 이코노미 클래스 운임은 항공편 출발 이전까지 예약 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이용 약관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하와이안항공이 운영하는 모든 항공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쉐어 공동 운항 항공사에 의해 운행되는 항공편에서는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여행 출발 330일 전부터 www.HawaiianAirlines.co.kr 에서 구매하시거나 온라인 체크인 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공항 키오스크(자동 체크인 기기)를 이용하시거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 목적지에 따라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의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선택 서비스는 좌석 현황에 따라 승객/항공편 당 판매됩니다.
  • 요금 및 서비스, 규정 및 혜택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양도가 불가하며구매 시 지정한 항공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특정 좌석 지정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구매는 결제 후 변경이 불가합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 승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 일정 및 캐빈을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만 변경한 항공편에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이 이용 가능한 경우 초기 결제한 액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한 승객이 같은 항공편에서 자발적으로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이 아닌 일반석으로 변경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한 승객에게 하와이안항공 자체적으로 항공편 및 좌석 변경, 기기 변경, 노선 변경을 하였거나 항공편을 취소함으로 인해 다른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하와이안항공은 고객을 대신하여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을 환불합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 환불 시, 기존 결제 방식에 따라 처리됩니다.
  • 항공권 예약 이후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요청하고 그에 따른 결제를 하지 않으면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청이 취소됩니다.
  • 벌크헤드 좌석을 지정받은 승객은 장애를 가진 고객 탑승 시, 좌석을 재배정 받게 될 수 있습니다.
  •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고객은 반드시 FAA(미국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켜야 하며 그의 규정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항공기의 비상구 개폐 등 긴급 탈출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객, 만 15세 이상인 고객, 어린이(만 15세 미만)를 동반하지 않은 고객, 탈출 절차를 따르기 위한 영어회화가 가능한 고객.
  • 만 2세 미만의 아이 또는 기내 애완동물을 동반한 승객, 안전벨트 연장조치를 요청한 승객은 벌크헤드 좌석 및 에어백 안전벨트가 장착된 좌석 이용이 불가합니다.
  • 하와이안항공은 운영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승객이 구매하신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또는 다른 일반석을 재배정 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는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승객이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키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이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하신 고객은 공항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출발 1시간 전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하와이안항공 최소 체크인 시간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국제선 기준 예정된 출발 시간 60분 전에 체크인(탑승권 발급)을 하지 않을 시, 좌석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미본토-하와이 노선 기준 45분, 하와이 주내선 기준 30분으로 적용됩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예약을 유지 하기 위해 최소 출발 30분 전까지 탑승 준비를 마치고 게이트에 대기하여야 합니다.
  • Pualani Platinum 및 Gold 회원은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 하와이안항공에서 운항하는 모든 항공편에서 엑스트라 컴포트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무료 업그레이드 관련 대기자 명단 등록을 위해, 공항 체크인 시 또는 게이트 구역 내 고객 서비스 데스크 하와이안항공 직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우, 탑승구 직원이 안내해드리며 새로운 항공권이 발급됩니다. 좌석은 우선 순위(Pualani Platinum이 Pualani Gold보다 먼저)와 선착순 원칙에 따라 지정됩니다.
  • Pualani Platinum 회원은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 하와이안항공에서 운항하는 모든 하와이 주내선 항공편에서 퍼스트 클래스 및 엑스트라 컴포트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Pualani Platinum 회원은 가능한 경우 체크인 시 퍼스트 클래스 또는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이 배정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대기자 명단에 등록된 우선 순위와 선착순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Pualani Platinum 회원 본인에 한해 제공됩니다.
  • Pualani Gold 회원은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 하와이안항공에서 운항하는 모든 하와이 주내선 항공편에서 엑스트라 컴포트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무료 업그레이드 관련 대기자 명단 등록이 필요하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우 탑승구 직원이 안내해드리며 새로운 항공권이 발급됩니다. 업그레이드는 대기자 명단에 등록된 우선 순위와 선착순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Pualani Gold 회원 본인에 한해 제공됩니다.
  • 하와이안항공은 언제든지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선택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승객에게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판매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이미 판매된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취소하고 구매 요금을 환불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와이안항공은 거절, 취소 및 거부로 인한 구매자가 입은 모든 손실이나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하와이안항공은 파괴적, 학대적, 폭력적인 행위를 포함한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승객의 탑승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로 인한 탑승 거절 시,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선호 좌석 운임 약관

  • 하와이안 항공사가 운영하는 일부 항공편에서 선호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드 셰어 항공편에서는 선호 좌석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선호 좌석은 항공편당 승객당으로 판매되며, 좌석의 수는 한정되어있고, 좌석의 여부에 따라 제한됩니다.
  • 가격, 제의, 규정 및 혜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구매한 항공편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특정 좌석 배정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의 구매는 구매 시점에 완료됩니다.
  • 선호 좌석 구매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을 구매한 고객이 자발적으로 예약 또는 좌석을 변경한 경우, 선호 좌석 구매금액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변경한 항공편에 선호 좌석이 이용 가능한 경우, 고객은 초기 결제 방식을 사용하여 선호 좌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을 구매한 고객이 같은 항공편의 비선호 좌석으로 변경하기로 선택한 경우, 원래 구매했던 선호 좌석 구매금액을 환불받을 권리가 없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사 측에서 자체적으로 항공편 및 좌석 변경, 장비 변경, 노선 변경 또는 항공편음 취소함으로 인해 선호 좌석을 구입한 고객에게 영향을 끼친 경우, 본사가 고객에게 다른 선호 좌석을 배정할 수 없다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하와이안 항공사에서 고객을 대신하여 착수합니다.
  • 선호 좌석의 환불이 승인된 경우, 원래 결제 방법로 이루어집니다.
  • 티켓팅 후 예약에 선호 좌석이 추가되었으나 그에따른 결제를 하지 않으면, 선호 좌석은 취소됩니다.
  • 푸알라니 플래티넘, 골드 및 프리미어 클럽 회원에게는 좌석 현황에 따라 하와이안 항공사가 운영하는 모든 항공편의 선호 좌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사는 언제든지 선호 좌석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승객에게 선호 좌석을 판매하는 것을 거부하거나, 이미 판매된 경우 선호 좌석을 취소하고 구매한 가격을 환불할 수 있는 절대적 권리를 보유합니다. 하와이안 항공사는 이러한 거부, 취소 또는 거절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사는 방해적이고 욕설 또는 폭력 행위를 포함한, 그리고 이에 국한되지 않은 행위를 포함하여, 부적절한 행위를 한 고객을 환불없이 항공기에서 퇴출하거나, 재배치 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