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하와이안 항공에서 구매한 여행 항공권에 적용되는 임의 변경 사항

하와이안 항공에서 구매한 항공권에 적용되는 표준 규칙 및 제한 사항

• 항공권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1. 2017년 5월 24일까지 발권 완료 시

• *출발지가 한국(ICN)인 항공권의 환불 규정

   -이코노미 항공권의 경우 KRW 200,000 의 환불 위약금 공제 후 환불 

   -비즈니스 항공권의 경우 KRW 300,000 의 환불 위약금 공제 후 환불


  2. 2017년 5월 25일 이후 발권 시


예약 클래스
출발일 기준 환불 수수료
~91일 이전 90~61일 이전 60~15일 이전 14~4일이전 3일 이내~
출발 전 O, Z, L, K, G, H, I, M, N 없음 KRW 30,000 KRW 200,000 KRW 240,000 KRW 300,000
S, B, V, Q, X, W, Y 없음 KRW 30,000 KRW 150,000 KRW 180,000 KRW 230,000
C, P, J 없음 KRW 30,000 KRW 300,000 KRW 360,000 KRW 450,000


• *출발지가 한국(ICN)이 아닌 그 밖의 다른 모든 여정의 환불 규정   

   -별도로 지정되지 않은 한 항공권을 환불할 수 없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 항공권은 구매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일부만 사용한 항공권: 나머지 여행 구간 항공권은 최초 사용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L,H,K 및 O” 클래스로 예약한 항공편에 대해서는 다른 항공사의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항공권 쿠폰의 사용은 발급된 순서에 따라서만 허용됩니다.
날짜/항공편, 노선 및 항공권 변경시 운항요금에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하는 변경 수수료 외에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 또는 그 외 항공사로 환승하는 항공편의 출발이 하와이안 항공의 최소 환승 소요 시간보다 빠른 경우, 승객의 위탁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까지 위탁 되지 않습니다.
요금 및 규정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제한 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취소/환불수수료/환불기간 및 조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국제운송약관(Contract of Carriage)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항공권 전반 규정: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65-tickets

항공권 지연/취소 규정: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85-schedules-delays-and-cancellation-of-flights 


항공권 환불 규정: https://www.hawaiianairlines.co.kr/legal/international-contract-of-carriage/090-refunds

특별 규정: 하와이 주내선 온라인 한정 판매 운임

• 하와이 주내선 구간 특별요금은 호놀룰루(오아후)와 리후에(카우아이) / 카훌루이(마우이) / 코나(하와이) / 힐로(하와이) 간 여행에만 적용됩니다. 변경시 $30(미화)의 변경 수수료가 부과되며 운항 요금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날짜/항공편, 노선 및 힝공권 변경 시 운항요금에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하는 변경 수수료 외에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하와이 주내선 구간 특별요금 “ZWEB” 및 “ZXOWEB”은 HawaiianMiles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하와이 주내선 구간 특별요금 “OWEB” 및 “OXOWEB”은 HawaiianMiles 100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 하와이 주내선 구간 특별요금 “OWEB” 및 “ZWEB”은 푸알라니 플래티넘의 당일 대기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내선에 적용되는 조건

• 하와이 주내선 구간 이용시 날짜/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30(미화)의 변경 수수료가 부과되며, 운항 요금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동일한 클래스의 가용 좌석이 있는 다른 항공편으로 다시 예약할 수 있고, 이 경우 구간당 $30(미화)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하와이 주내선의 보너스 항공권은 하와이 주내선의 또 다른 보너스 항공권으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보너스 항공권은 $30(미화)의 수수료로 재예치될 수 있습니다.
• 대기 탑승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모든 여행에 적용되는 조건 (하와이 주내선 제외)

• 출발지가 호주인 항공권의 날짜/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100(호주달러)의 변경 수수료과 부과되며, 요금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출발지가 한국인 항공권의 날짜/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100,000원(원화)의 변경 수수료가 부과되며, 요금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출발지가 일본인 항공권은 날짜/항공편 또는 노선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도착지가 일본인 항공권의 날짜/항공권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30,000엔(엔화)의 변경 수수료가 부과되며, 요금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출발지가 미국이며 도착지가 일본인 항공권의 날짜/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300(미화)의 변경수수료가 부과되며, 요금차액이 있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그 밖의 모든 여행에서 날짜/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항공권당 최고 $300(미화)의 변경 수수료가 부과되며, 운항 요금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운항요금 차액이 $0 미만인 경우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 보너스 항공권은 동일한 클래스의 가용 좌석이 있는 다른 항공편으로 다시 예약할 수 있고, 이 경우 항공편 구간당 $50(미화)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하와이 내부 구간 항공권과 미국 본토 / 파고파고, 미국령 사모아 / 파페에테, 타히티 / 시드니, 호주 / 브리즈번, 호주 / 인천, 한국 / 일본 / 오클랜드, 뉴질랜드 / 베이징, 중국 간 보너스 항공권 요금의 변경 사항은 변경으로 인해 단기 체류가 발생하지 않는 한, 하와이 주내선에 적용되는 변경 규정이 적용됩니다. 
• 하와이와 미국 본토 간 보너스 항공권은 하와이와 미국 본토 간 또 다른 보너스 항공권으로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파고파고, 미국령 사모아 / 파페에테, 타히티 / 시드니, 호주 / 브리즈번, 호주 / 인천, 한국 / 일본 / 오클랜드, 뉴질랜드 / 베이징, 중국 으로 도착하거나 해당 지역에서 출발하는 여행의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처음 발권된 항공권의 도착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하와이와 다른 나라의 도착지 (파고파고, 미국령 사모아 / 파페에테, 타히티 / 시드니, 호주 / 브리즈번, 호주/ 인천, 한국 / 일본 / 오클랜드, 뉴질랜드 / 베이징, 중국)간 여행의 보너스 항공권은 또 다른 하와이안 항공 기착지로만 노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미국 본토와  다른 나라의 도착지 (파고파고, 미국령 사모아 / 파페에테, 타히티 / 시드니, 호주 / 브리즈번, 호주/ 인천, 한국 / 일본 / 오클랜드, 뉴질랜드 / 베이징, 중국)간 여행의 보너스 항공권은 미국 본토의 또 다른 하와이안 항공 기착지로만 노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보너스 항공권은 $150(미화)의 수수료로 재예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와이안 항공의 운송 계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선호 좌석 이용 약관

• 선호 좌석은 하와이안 항공에 의해 운영하는 지정 항공편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쉐어 제휴항공사에 의해 운행되는 항공편에서는 선호 좌석 선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 선택 서비스는 승객/항공편 당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은 양도가 불가하며 구매 시 지정한 항공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선호 좌석은 항공권 구매시 여유좌석 유무에 따라 이용가능하며 일반석 내 칸막이 좌석과 비상구 좌석으로 배정됩니다. 특정 좌석 지정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칸막이 좌석을 지정받은 승객은 장애를 가진 고객 탑승 시, 좌석을 재배정 받게 될 수 있습니다.
•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고객은 반드시 FAA(미국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켜야 하며 그 규정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항공기의 비상구 개폐 등 긴급 탈출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객, 만 15세 이상인 고객, 어린이(만 15세 미만)를 동반하지 않은 고객, 탈출 절차를 따르기 위한 영어회화가 가능한 고객.
• 하와이안 항공은 운영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승객이 구매하신 선호 좌석 또는 다른 일반석을 재배정 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는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승객이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키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이 경우 선호 좌석을 구매하신 고객은 공항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 선택 서비스는 특정 항공편에 한해 여행 출발 330일 전부터 www.HawaiianAirlines.co.kr에서 구매하시거나 출발 24시간 전 체크인 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공항 키오스크(자동 체크인 기기)를 이용하시거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은 항공권 구매 시 여유좌석 유무에 따라 배정됩니다. 
• 출발 24시간 내 선호 좌석 선택을 원하시는 엘리트 회원은 반드시 공항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선호 좌석 요청은 출발 1시간 내 탑승구에서 좌석 상황에 따라 배정되며 보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항공권 예약 이후 선호 좌석을 요청하고 그에 따른 결제를 하지 않으면 선호 좌석 요청이 취소됩니다.
• 선호 좌석은 환불이 불가하며 선호 좌석 요금 변화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 요금의 환불이 승인된 경우 요금의 초기 결제 방식으로 환불됩니다.
• 승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 일정 및 선실을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경우 선호 좌석 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만 변경한 항공편에 선호 좌석이 이용 가능한 경우 초기 결제한 선호 좌석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선호 좌석을 구매한 승객이 같은 항공편에서 자발적으로 비선호 좌석으로 변경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선호 좌석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을 구매한 승객에게 하와이안 항공 자체적으로 항공편 및 좌석 변경, 기기 변경, 노선 변경을 하였거나 항공편을 취소함으로 인해 다른 선호 좌석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하와이안 항공은 고객을 대신하여 선호 좌석 요금을 환불합니다.
• 선호 좌석은 하와이안 항공 최소 체크인 시간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예정된 출발 시간 60분 전에 체크인(탑승권 발급)을 하지 않을 시, 선호 좌석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선호 좌석 예약을 유지 하기 위해 최소 출발 45분 전까지 탑승 준비를 마치고 게이트에 대기하여야 합니다.  
• 하와이안 항공은 언제든지 선호 좌석 선택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승객에게 선호 좌석 판매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이미 판매된 경우, 선호 좌석��을 취소하고 구매 요금을 환불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은 거절, 취소 및 거부로 인한 구매자가 입은 모든 손실이나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은 파괴적, 학대적, 폭력적인 행위를 포함한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승객의 탑승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이용 약관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하와이안 항공이 운영하는 A330 항공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쉐어 제휴항공사에 의해 운행되는 항공편에서는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선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선호 좌석 선택 서비스는 여행 출발 330일 전부터 www.HawaiianAirlines.co.kr 에서 구매하시거나 출발 24시간 전 체크인 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공항 키오스크(자동 체크인 기기)를 이용하시거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인 전에 사전 판매되는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수는 일부 한정됩니다. 
• 목적지에 따라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의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선택 서비스는 좌석 현황에 따라 승객/항공편 당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 및 서비스, 규정 및 혜택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양도가 불가하며구매 시 지정한 항공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특정 좌석 지정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구매는 결제 후 변경이 불가하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 변화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 승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 일정 및 선실을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만 변경한 항공편에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이 이용 가능한 경우 초기 결제한 액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한 승객이 같은 항공편에서 자발적으로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이 아닌 일반석으로 변경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한 승객에게 하와이안 항공 자체적으로 항공편 및 좌석 변경, 기기 변경, 노선 변경을 하였거나 항공편을 취소함으로 인해 다른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하와이안 항공은 고객을 대신하여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금을 환불합니다.
• 항공권 예약 이후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요청하고 그에 따른 결제를 하지 않으면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요청이 취소됩니다.
• 칸막이 좌석을 지정받은 승객은 장애를 가진 고객 탑승 시, 좌석을 재배정 받게 될 수 있습니다.
•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고객은 반드시 FAA(미국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켜야 하며 그의 규정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항공기의 비상구 개폐 등 긴급 탈출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객, 만 15세 이상인 고객, 어린이(만 15세 미만)를 동반하지 않은 고객, 탈출 절차를 따르기 위한 영어회화가 가능한 고객.
• 하와이안 항공은 운영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승객이 구매하신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또는 다른 일반석을 재배정 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는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은 승객이 연방 항공 규정을 충족시키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이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구매하신 고객은 공항의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출발 1시간 전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은 하와이안 항공 최소 체크인 시간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예정된 출발 시간 60분 전에 체크인(탑승권 발급)을 하지 않을 시, 선호 좌석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예약을 유지 하기 위해 최소 출발 45분 전까지 탑승 준비를 마치고 게이트에 대기하여야 합니다.  
• 하와이안 항공은 언제든지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선택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승객에게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 판매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이미 판매된 경우, 엑스트라 컴포트 좌석을 취소하고 구매 요금을 환불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은 거절, 취소 및 거부로 인한 구매자가 입은 모든 손실이나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하와이안 항공은 파괴적, 학대적, 폭력적인 행위를 포함한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승객의 탑승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엘리트 회원은 하와이안 항공 푸알라니 플래티넘과 푸알라니 골드 회원을 의미합니다.